로그인 | 회원가입
뉴스레터 바티칸뉴스

바티칸, 2050년 녹색 친환경 목표

바티칸 시국의 2050년 ‘탄소 배출 제로’ 달성은 단순한 희망이 아니라 도달 가능한 목표다. 구체적으로 바티칸 시국은 점점 더 많은 재생 가능 자원을 사용하여 환경 오염과 폐기물 및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 및 계획을 수행하고 있다. 바티칸 시국의 인프라 및 서비스 담당 국장신부인 라파엘 가르시아 데 라 세라나 빌라로보스 신부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바티칸 시국은 주로 토양 및 산림과 같은 천연 흡수 방식을 사용하고 한 부문에서 생성되는 배출량을 다른 부문에서 감소시켜 상쇄함으로써 기후 중립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하게 재생 가능 에너지와 에너지 효율성 또는 (1~2인 탑승의 개인용 이동수단인) 전기 이동장치와 같은 기타 청정 기술에 투자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녹색 경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곧, 유기성 폐기물을 양질의 토양으로 전환하는 ‘순환 처리’와 폐기물이 아닌 ‘자원화’라는 개념에 초점을 맞춘 폐기물 관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자원의 사용은 우물에 폐쇄 회로와 냉각 장치의 냉각 및 관개 목적을 위한 첫 번째 빗물 탱크를 사용하여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LED 램프를 사용하고 재생 가능한 전원에서 가져온 전기를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또한 문서의 디지털화와 전기 동력 서비스 자동차 및 식수 공급기 사용을 통해서도 일반 폐기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티칸 시국 소유 지역의 산림녹화 프로그램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는 생성되는 배출량을 최대한 줄이게 합니다. 도시 폐기물 개선 프로젝트는 열 및 전기 자원으로 전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원 폐기물을 연료로 변환하여 유해 폐기물로의 관리를 피할 수 있도록 연구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비량을 줄이고 일반적으로 검증되고 인증된 소비와 복구 및 폐기를 통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서 (바티칸 시국 내 모든) 차량을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점진적으로 교체하고 있으며 소형 차량을 (선호하도록) 정기적으로 관리할 것입니다.”

 

 

글_Nicola Gori / 번역_박수현 (2020. 12. 18.)

 

출처: https://www.vaticannews.va/ko/vatican-city/news/2020-12/emissioni-zero-ambiente-vaticano-infrastrutture-direttore.html

목록